현재 위치
  1. 게시판
  2. FIELD PROJECT

FIELD PROJECT

Project.

게시판 상세
제목 네이버 신사옥 1784 : 레이스웨이를 활용한 T5 LED 라인조명 노출천장 전기공사
작성자 대표관리자 (ip:125.132.32.130)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3-06 10:57:4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4

  WORKER COMMENT  

기본 노출공사 후 마감

사실 따지자면 노출천장이 아니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노출천장의 개념은 말 그대로 천장의 마감재를 모두 뜯어서 천장 내부의 전기배관과 소방배관배선들이 그대로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가정집의 경우 도배지를 바를 수 있도록 천장이 막혀있고, 사무실의 경우에도 텍스천장으로 막아놓고 그 내부에 배관과 배선들이 설치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미관상 깔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노출천장이 유행하면서 천장 마감재를 뜯어서 천장의 층고를 높이고, 지저분하지 않게 배관배선들을 정리해서 단점을 스타일로 승화시켰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비용은 더 많이 든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중천장인 만큼 SF배관 사용

네이버 신사옥 1784의 2층 공간을 보니 영리하게 인테리어를 한 것이 보입니다. 천장을 마감재로 완전히 덮은 것도 아니고, 완전히 노출시킨 것도 아닙니다. 노출천장의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철제, 알루미늄, 실버의 특징을 살린 마감재를 활용해서 중간중간 틈이 보이게끔 시공했습니다. 틈이 보이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천장이 더 높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사용한 마감재는 작게 타공된 디테일의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럽고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중간중간 보이는 전기배관, 전선관은 SF관인 1종 금속제 가요전선관을 활용했네요.


레이스웨이와 T5 라인조명을 활용한 간접조명

천장에 튼튼하게 고정된 레이스웨이에 T5 LED 라인조명을 천장 방향으로 설치했습니다모든 자재의 색상을 실버로 통일시켜 복잡하지만 정돈된 느낌이 듭니다거기에 조명의 방향을 천장으로 배치해서 빛이 직접적으로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아 부담이 없고 은은하게 빛이 퍼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천장이 틈이 있는 노출천장이기 때문에 조명이 더해져  디테일하게 보이고 깊이감이 느껴져서  높게 보입니다사실 공장이나 클린룸과 같은 곳에서는 조도규정과 천장구조  활용하기가 어렵겠지만상업공간에서는 충분히 활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첨부파일 인스타_커버.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